메뉴

전체기사

정치

일본어기사

경제

사 회

공지

교육

지방종합

문화

스포츠

연예

특집

포토

영상

식품위생

우리업소자랑

영문기사

광양중마도서관, 시니어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
- 12월 6~15일 매주 화, 목요일 총 4회 진행
조순익 기자   |   2022-11-23 [23:53]

 

 

광양중마도서관은 오는 12월부터 디지털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들의 정보 활용 능력향상을 위해 스마트폰 활용 교육수업을 진행한다.

 

세대별 인문 강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60세 이상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6~15일 매주 화,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중마도서관 3층 인문학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스마트폰 활용 교육은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 익히기 카카오톡 활용하기 유튜브 활용하기 사진 편집하기 슬라이드 메시지 만들기 등 실생활과 여가활동에 필요한 스마트폰 사용법 위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업 진행을 위해 수강생은 스마트폰은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인 스마트폰만 실습할 수 있다. 신청은 22일부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 또는 전화(061-797-3882)로 선착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수업이 시니어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네티즌 독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전남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