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일본어기사

경제

사 회

공지

교육

지방종합

문화

스포츠

연예

특집

포토

영상

식품위생

우리업소자랑

영문기사

광양중마도서관, 새 학기 맞아 학부모 대상 특강 연다
-26일, 2월 3일 수강 신청 강좌별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가능.. 2월 10일과 18일, 베스트셀러 작가 초청 온라인으로
조순익 기자   |   2022-01-26 [15:48]
 

광양중마도서관은 2022년 새 학기를 맞아 자녀 양육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다.

 

오는 210일과 218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특강은 올해 중마도서관 시책사업의 하나인 진로 탐색 1기 프로그램으로, 자녀들이 자기 주도적 공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계획됐으며, 특강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오미크론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서는 윤선현 작가는 EBS 60분 부모 다큐스페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MBC 다큐프라임 등에 출연해 정리의 중요성과 정리방법을 알려온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로 알려져 있다.

 

강연에서 윤선현 작가는 자신의 저서인 아이의 공부 습관을 키워주는 정리의 힘을 주제로 자녀 공부와 정리의 상관관계 자기 주도적인 아이로 자랄 수 있는 정리법 아이의 시기별·동선별 정리법 등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면서, 타인과의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한 갈등을 풀어나가는 관계 정리법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두 번째 특강을 맡은 김윤정 작가는 EBS 당신의 문해력, 초등 문해력 교실, 공부머리를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등을 저술했으며, 아이 중심 독서교육연구소 책나들이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에서 김윤정 작가는 우리 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문해력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 우리 아이의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까 엄마표 독서가 문해력에 끼치는 영향 등 최근 초등교육의 최고 화두인 문해력에 관한 이야기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강연 후에는 작가의 강연 내용이나 그동안 갖고 있던 자녀 교육 고민에 대해 작가와 수강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하고 답답함을 풀어가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선착순으로 접수하는 수강 신청은 강좌별로 26, 23일 오전 10시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를 통해 가능하며, 다른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061-797-388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네티즌 독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전남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