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일본어기사

경제

사 회

공지

교육

지방종합

문화

스포츠

연예

특집

포토

영상

식품위생

우리업소자랑

영문기사

조인철 광주 문화경제부시장, 스마트농업 현장 방문
- 청년농업인 간담회, 과학영농시설 점검 등
조순익 기자   |   2021-10-25 [22:39]
 

조인철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 25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스마트팜 정책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스마트농업을 육성·지원하고 선도하고 있는 청년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조 부시장은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관내 청년농업인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등을 듣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활용 스마트농업 기반 구축, 농업환경 종합분석실 건립,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 등 주요업무를 공유했다.

 

이어 친환경미생물 배양실, 스마트 농업교육관, ICT 스마트팜 시험온실, 농기계임대사업소 용곡분소, 청년창업농 인큐베이터 농장 등 과학영농시설을 시찰했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은 농업분야에서 최고의 맞춤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이 첨단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한국판 농업 뉴딜 정책에 맞춰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도 적극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 농업기술센터는 데이터 기반의 과학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농업현장에 인공지능 ICT 스마트팜 통합 관제시스템, 원터치 초간편 무인안내 시스템, 저탄소 농업 데이터 컨설팅 시스템 등을 최신기술을 발 빠르게 적용하고 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네티즌 독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전남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